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과껍질 활용법, 버려지는 사과껍질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by #앤드&*@§※2 2022. 6. 11.

저는 매일 아침 사과 1개로 아침밥을 대신하곤 하는데요. 간단하게 아침밥을 해결할 수 있고 속도 너무 부담스럽지 않아 이 식단을 고집한 지 8년이 다돼갑니다. 제가 매일 먹는 사과, 저는 과일 세정제가 있으면 껍질을 잘 씻어 먹기도 하지만 세정제가 없다면 농약성분 때문에 깎아 먹는 편인데요.

 

저처럼 사과를 껍질째 드시는 분도 계시지만 농약 성분으로 드시길 꺼려하는 분, 질긴 사과 껍질이 소화를 방해해 깎아드시는 분들도 계시죠? 깎은 사과 껍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각종 잡내 잡고 천연방향제로 활용하기 

사과 껍질을 햇빛에 잘 말려 천주머니나 다시백에 넣어 옷장이나 화장실, 신발장, 냉장고 구석에 놓아두면 은은한 사과향으로 천연 방향제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잘 말린 사과 껍질이지만 옷장이나 신발장에 두기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 아니면 구석에 비치해두었다는 걸 잊어버려 곰팡이가 슬게 내버려 두실 분들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2. 후라이펜이나 냄비 세척하기

사과에는 산 성분이 있어 탄 냄비나 프라이팬에 눌어붙은 때를 벗기기에 좋은데요. 냄비의 그을음이나 음식물이 눌어붙었을 때 사과껍질을 넣고 물을 부어 약 10~20분간 끓여줍니다. 10~20분간 뜨거운 물로 불려준 냄비는 수세미로 씻어내면 금방 묶은 때를 벗겨낼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싱크대 청소하기

2번 후라이팬이나 냄비 세척하기처럼 금속성분에도 세척하기 좋은데요. 싱크대의 개수대 쪽에 사과 껍질로 문질러주면 금빵 반짝반짝 깨끗해진 개수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사과를 깎고 간편하게 개수대 주변을 쓱쓱 문질러 주고 버리는 이 방법은 가장 활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4. 믹서기에 껍질째 갈아 팩으로 활용하기

믹서기에 껍질채 갈아 요구르트와 잘 섞어 걸죽해지면 얼굴에 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과껍질 팩은 피부 각질 제거와 모공관리에 도움이 되니 착즙기로 껍질을 갈아내거나 믹서기로 갈아 팩으로 활용해보세요.

댓글